남해군, 2014년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남해군이 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면서 주민이 만족하는 사회서비스제공을 위해 2014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서비스와 인원은 △영유아 발달지원서비스 4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7명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19명 △인터넷 과몰입 아동청소년 치유서비스 1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1명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서비스 40명 △아동․노인 연극 교육서비스 “행복한 아이, 즐거운 노년” 14명 △부모학교서비스 “행복한 맘, 건강한 홈” 1명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28명 등이며 아동과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에게 다양하게 적용된다. 

먼저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는 발달 문제가 우려되는 영유아에 대한 중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정상적인 발달을 지원하며,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는 만18세 이하 비장애아동의 문제행동아동의 조기발견과 개입을 통해 정서행동장애로의 발전을 막아 정상적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는 만 7세~15세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회․문화 활동 및 자기주도력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인터넷 과몰입 아동청소년 치유서비스’는 만 18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인터넷 과다 사용 조기 발견과 치료개입을 통해 문제 행동을 감소시키고, 인터넷 중독으로의 발전을 막아준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는 특수 휠체어 및 자세 유지기구 렌탈을 지원 하며,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 서비스’는 해당 대상자에 대하여 사회서비스 전문 인력이 동반하는 여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동․노인 연극 교육서비스 “행복한 아이, 즐거운 노년”은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소득 및 지역 격차로 인한 문화 수혜의 불평을 해소하고, 부모학교 서비스 “행복한 맘, 건강한 홈”은 부모의 성향에 맞는 양육방법을 전수하면서 양육과정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전문가를 통해 심층 모색해 가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노인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는 고령화시대를 대비해 노인들의 개인 체력측정과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체육활동을 증진하고 여가활동의 선택을 다양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군민은 본인 또는 가족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고 적합판정을 받게 되면, 사업별 제공기관에 연락을 해 서비스계약서를 작성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12월 15일까지 수시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홈페이지(www.namhae.go.kr) 새소식을 참고하거나 주민생활지원실(860-3806),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2014-08-2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