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시외버스 친절도에 대한 건의

작성일
2024-02-05
이름
김○○
조회 :
440
안녕하세요.
평소 남해 시외버스를 종종 이용하는 군민입니다.

오랜 기간 시외버스를 이용해오면서 버스 기사님들의 불친절에 대해 적지않은 불편함을 느껴왔습니다.

우리 남해군 시골 지역의 특성상 아무래도 고령의 할머님, 할아버님들이 대부분 이용하게 되십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검색이 어렵기 때문에 기사님들에게 코스나 시간등을 묻는 모습을 많이 봐 왔습니다.
그럴때마다 면박에 가까운 태도로 어르신들께 불친절하게 대답하거나 대답조차 않는 모습도 수차례 봤습니다.
최근에 이용을 했을때도 내릴 코스에 할아버님 한 분이 작은 목소리로 말했다며 언성을 높여서 화를 내더군요.
(시외버스에 벨이 없어서 내릴때마다 일일이 운전중인 기사님에게 말로 전달해야 합니다)

물론 매일 고된 장거리 운행이 체력적으로도 지치고 힘든 것 이해합니다. 귀찮을수도 있구요.
하지만 어르신들은 당연하거니와 시외버스는 뚜벅이 관광객이 남해로 들어가는 유일한 교통수단 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남해 방문의 첫 인상이기도 할테지요. 실제로도 관광객분들도 종종 이용하기도 하구요.

이왕이면 서로에 대한 친절과 웃음으로 조금 더 기분좋은 여행이 되면 어떨까요?

[답변]시외버스 친절도에 대한 건의

작성일
2024-02-07
이름
건설교통과
조회 :
0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군수에게 바란다(237082, 시외버스 친절도에 대한 건의)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시외버스 불친절'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사항을 시외버스 운송사업자에게 전달하여 승무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요청하였으며, 추후 우리군 주관으로 운수종사자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향후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남해군청 건설교통과(055-860-3454)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